2016년 2월 6일 토요일

adhd 교육방법 | 원인과 집중력 향상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adhd 교육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분명 문제가 되지 않던 질환인데요.

 어느 순간부터 adhd라는 이름을 붙이며 질환이라는 이름으로 분류를 하고 있습니다.

 이는 어떠한 질환이며, 어떻게 교육을 해야 하는지 adhd 집중력 향상 방법은 없을지 알아보겠습니다.


- ADHD란?

 이는 '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의 약자로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라고 합니다. 이는 대게 어린 아이일 때 많이 나타나는 장애라고 합니다. 나타나는 전형적인 특징으로는 주의력이 부족하고, 산만한 증상을 보인다고 합니다.

 대게 어릴 때 발견하고 치료를 하게 되는데요. 치료하지 않으면 어릴 때 가정이나 학교에서 문제가 많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청소년이나 성인이 돼도 이런 증상이 이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릴 때 치료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 ADHD 원인은?

 안타깝게도 정확한 원인은 아직 무엇인지 모른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정황상 알려진 바로는 유전적인 영향이나 환경적 영향이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육아를 제대로 못했다고 이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니 부모를 비난할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이 질환을 가졌던 가족이 있다면 아이에게서 발견될 확률이 더 높은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가 태아로 엄마의 뱃속에 있을 때, 엄마가 흡연을 하거나 술을 마시는 등의 행동, 납에 노출, 음식첨가물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어떻게 교육을?

 아이가 ADHD 증상을 보인다면 부모가 교육 하는데 더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adhd 교육방법으로는 아이에게 무언가 가르치거나 알려줄 때 말을 정확히 전달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주의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정확하게 지시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 아이들은 기억력도 떨어지기 때문에 adhd 집중력 향상 방법으로는 그날 할 일을 적어서 알려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야 눈으로 보고, 귀로 들으며 좀 더 집중을 잘하게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또한 칭찬을 많이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부모들이 잘 못하는 것들이 있는데요. 바로 일관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는 것입니다. 본인의 감정에 따라 아이에게 다르게 대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아이들의 경우 이런 행동에 더 민감하기 때문에 부모의 행동에 혼란을 느낄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adhd 교육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아직 원인은 정확히 알려지지 않은만큼 내 아이가 이 장애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물론 희소식인 것은 약물치료로 효과를 많이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와 더불어 교육도 제대로 이루어져야 한다고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