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23일 금요일

배가 차가워요 | 차가울때 어떻게 할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가 차가워요'라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가 차가운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텐데요. 그 이유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배가 차가울 경우 어떠한 증상들이 나타나는지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가 차가울때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리 몸은 이상적인 체온이 있는데요. 그 체온을 유지하려고 하는 이유는 그 온도에서 몸의 기능들이 가장 활발하고 정상적으로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만약 감기에 걸린다면 몸에 열이 많이 나게 됩니다. 그 이유는 몸에서 열을 올려서 외부에서 들어온 세균이나 바이러스와 싸우는 환경을 만들려 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그래서 감기가 걸렸을 때에는 열이난다고 함부로 해열제를 먹는 것이 좋은 선택은 아닙니다.

 세균 등을 죽이려고 몸에 열이 오르는 것인데, 이 열을 약을 통해 다시 내려버리게 되면 세균과 싸울 수 없는 것이 되어버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가급적 약을 통한 치료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꼭 약을 먹어야 하는 상황이나 치료 방법이 있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배가 차가워요'라는 증상을 호소하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우선 가장 쉽게 생각해볼 수 있는 것이 바로 잘 때 이불을 덮지 않고 자는 것입니다. 잘 때 이불을 덮고 자지 않으면 배가 차가워지게 되는데요.

 겨울에는 덮지말고 자라고 해도 추워서 어쩔 수 없이 덮어야합니다. 그렇지만 여름에는 더워서 자다가도 이불을 내팽개치고 자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이불을 덮지 않고 잘 경우 배가 차가워 집니다.


 그런 경우 외에도 차가운 음식을 많이 먹었을 경우 배가 차가울때가 있는데요. 여름철이면 더워서 아이스크림이나 빙수를 많이 찾으시는데요. 그런 것들을 꾸준히 많이 먹다보면 배가 차가워지기도 합니다. 한 입만 먹어도 속이 시원해지는 것을 느껴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또 다른 이유로는 요즘에 흔히들 발견되는 불규칙한 식습관인데요. 바쁜 현대인들은 식사를 거르거나 제 시간에 먹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불규칙적으로 변한 분들도 많을텐데요.

 이렇게 불규칙하게 식사를 할 경우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기면서 배가 차가워지기도 합니다. 배가 차가울때 여러 문제가 생기는데요.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기면서 배가 차가워지기도 하지만 배가 차가워지면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대게 '배가 차가워요'라는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을 보면 그 증상을 호소하시면서 소화가 안 된다거나, 자꾸 설사가 나온다거나 하는 등의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잘 때는 꼭 얇은 이불이라도 덮어 배를 따뜻하게 해주시구요.

 아무리 더운 여름철이라도 시원한 음식은 적당히 드시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배가 차가워요'라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소화불량이 생기기 전에 잘 관리해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