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2일 화요일

입냄새 제거방법 | 양치해도 난다? 원인은?


 이번 포스팅에서는 입냄새 제거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누군가와 대화를 하는데 상대방이 말할 때마다 입냄새가 나면 눈살이 찌푸려지기 마련입니다.

 냄새가 나면 대화를 계속 이어나기 꺼려지는데요.

 양치질을 안해서 그렇다고 하는 경우도 많지만, 간혹 양치질을 열심히 해도 그런 경우가 있습니다.

 먼저 양치해도 입냄새가 나는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1. 올바르지 못한 양치법

 양치만 잘해도 입냄새가 사라지는 게 일반적인데요. 양치질을 매일 열심히 하더라도 입냄새가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제일 먼저 의심해봐야할 것이 바로 올바르지 못한 양치질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이것이 원인이라면 입냄새 제거방법은 간단한데요. 올바른 양치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우선 칫솔에 치약을 뭍히고, 물을 적시지 않은 채로 양치질을 해주세요. 칫솔로 이빨을 골고루 닦아주시고, 마지막에 칫솔로 혓바닥까지 닦아주시면 됩니다.

 간혹 혓바닥의 백태를 제거하지 않아서 냄새가 남아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2. 편도결석

 편도결석이란 입과 목 사이에 있는 편도에 구멍이 나서 음식물들이 끼는 질환인데요. 우리는 음식을 섭취할 때 입에서 음식물을 잘게 분해해서 삼키게 되는데요. 편도결석이 생기면 이 잘게 부서진 음식물이 편도에 생긴 구멍에 쌓이게 됩니다.

 이렇게 쌓인 음식물들이 뭉쳐서 하얀알갱이를 만들게 되는데요. 이것이 입냄새를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이때는 편도결석 제거법을 활용하여 알갱이를 제거하는 방법도 있고, 수술로 편도를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3. 소화기관 문제

 우리는 먹는 음식의 종류에 따라 방귀 냄새가 심할 때도 있고, 냄새가 거의 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와 마찬가지로 소화기관이 소화시키기에 좋지 않은 음식을 자주 섭취할 경우에는 위나 장에서 냄새가 올라오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아무리 양치질을 열심히 해도 입냄새를 제거할 수 없는데요. 입냄새 원인이 소화기관 문제라면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변비해소에도 도움을 주고, 입냄새를 완화시키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입냄새 제거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대게 양치질을 제대로 하면 없어지기도 하지만, 양치해도 입냄새가 난다면 다른 질환을 의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 알려드린 질환들을 잘 살펴보고 해당되는 것이 있으면 그에 대한 해결 방법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