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4일 금요일

생리 늦추는 방법 | 첫생리 및 초경 늦추기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 때문에 고민과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닐텐데요.

 그날만 되면 통증에 신경까지 예민해지는데요. 휴가나 여행 등 즐거운 일과 겹치면 또 짜증이 나게 됩니다.

 즐거운 놀이가 되어야 하는데 생리 때문에 마음껏 즐길 수 없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생리 늦추는 방법을 알아보곤 하시는데요. 어떠한 방법들이 있을까요?


- 주기 바꾸는 방법

 생리를 늦추기 위해서는 생리 주기를 바꿔주어야 합니다. 그런데 생리 주기라는 것이 마음 먹은대로 바꿀 수 있는 것은 아닌데요. 생리 늦추는 방법은 바로 피임약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피임약의 원래 용도는 관계를 가질 때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복용해서 생리 주기를 바꾸는 것인데요. 그런 용도 외에 생리를 늦추는 등 주기를 조정하기 위해서도 사용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요?


- 피임약 활용 방법

 피임약은 여성의 호르몬 분비에 변화를 주는 것인데요. 생리가 시작되면 피도 많이 나오고, 통증도 심하고, 신경도 예민해지기 때문에 피임약을 복용하여 이 주기에 변화를 주는 방법입니다.

 피임약을 복용하는 시기는 생리 예정일이 다가오기 전인데요. 적어도 일주일 전부터는 복용을 시작해야 한다고 합니다. 복용을 시작해야 한다는 얘기는 그날 한 알만 복용하면 끝이라는 것이 아니라 매일 한 알씩 복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생리를 늦추고자 하는 날까지 매일 한 알, 항상 같은 시간에 복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생리가 늦어지게 될텐데요. 언제까지 복용을 해야할까요? 피임약 복용을 멈추게 되면 약 이틀 정도 후부터는 생리가 시작된다고 하는데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시작 시기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조심해야할 점

 피임약은 사람들에게 인식이 별로 안좋은데요. 혹시 피임약 부작용이 있지 않을까 걱정을 하시는 분도 계실텐데요.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메스꺼움이 나타날 수 있고, 고혈압이나 당뇨 등의 질환이 있다면 피임약을 피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 초경 늦추는 방법?

 간혹 첫생리 늦추는 방법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대게 초경은 만 12세 정도에 시작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요즘에는 그보다 더 빨라졌다고 하기도 합니다. 초경을 하게 되면 성장속도가 느려져서 늦추고 싶어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때 피임약을 활용하기도 하는데 아이가 아직 어리기 때문에 이 문제는 반드시 병원에 가서 상의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생리 늦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피임약 올바르게 사용하시고, 오용 및 남용은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