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23일 화요일

체했을때 증상 | 트림, 어지러움, 머리가 아픈이유


 음식을 급하게 먹다보면 급하게 체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제대로 처치를 하지 않게되면 한참 답답한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처치방법을 아는 것도 중요한데요.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체했을때 증상은 어떠한지 아는 것입니다. 정확히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알아야 제대로된 처치를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체했을 때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알아보고, 해결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어떤 증상이?

 체한경우 거의 소화불량인 경우가 많은데요. 소화불량이라는 것은 음식을 먹고나서 소화가 잘 안되는 증상 모두 통틀어 말하는 것입니다. 위에서 소화가 안 되는 것은 물론, 간이나 장 등 모든 소화기관을 포괄하고 있습니다.

 체했을때 증상으로는 기본적으로 소화가 잘 되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더부룩한 기분을 느끼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식욕이 떨어지고, 배가 빵빵하고, 트림이 자주나며 복부나 명치 부근에서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심한 경우 구토를 하거나 위산이 역류하는 증상까지 나타나는데요. 사람에 따라 다른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고, 체하는 주기나, 스스로 치유되는 정도가 다르기도 합니다. 이런 모든 증상을 소화불량의 증상이라고 합니다.


- 원인은?

 체했을때 원인을 알아야 제대로된 치료가 가능할텐데요. 소화불량의 증상이 다양하게 나타나는만큼 원인도 수없이 많습니다. 급하게 먹어서 체하는 경우도 있구요. 소화가 잘 안 되는 음식이나 몸에 잘 맞지 않는 음식을 먹어서 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음식을 잘 못먹어서 체하는 경우도 있지만, 소화기질환이나 심장질환, 정신적인 질환 등 몸이나 정신적으로 문제가 생겼을 때 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주 답답하거나 긴장을 하고 먹으면 바로 체하는 것처럼 원인은 수 없이 많다고 합니다.


- 어떻게 해결할까?

 위에서 체한 경우 무엇이 원인이고, 어떤 증상인지 제대로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그 이유는 증상이나 원인에 따라 치료방법 역시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대게 원인을 찾아서 그 원인을 제거하게되면 치료가 되는데요.

 식이습관이나 정신적인 것이 문제가 될 경우 치료를 계속 하더라도 정신적 치료를 함께 하지 않는다면 소화불량 증세는 계속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아예 예방하는 것이 좋은데요. 규칙적인 식습관과 올바른 생활습관, 꾸준한 운동을 유지하신다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체했을때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트림이 자주 나거나, 어지러움이 심하게 느껴지는 경우, 머리가 아픈이유 등은 체한 것이 원인인 경우가 많으니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시는 것이 예방과 제대로된 치료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