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22일 월요일

입냄새 안나는방법 | 백태 없애는 방법 알아보기!


 사람은 첫인상이 정말 중요한데요. 소개팅을 나가거나, 회의를 할 때나 처음으로 사람을 만나는데 입냄새가 심하다는 인상을 심어주면 그 이미지는 쉽게 바꿀 수 없습니다.

 그래서 입냄새가 심한 분들은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입냄새 안나는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물론 그 전에 알아야 할 것이 있는데요. 바로 입냄새가 나는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 입냄새가 왜 날까?

 입냄새가 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가장 흔한 이유가 양치질을 안하거나, 제대로 하지 못해서입니다. 양치질을 해도 입냄새가 많이 나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분들은 양치질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 다시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또한 양치질을 제대로 하더라도 입냄새가 좀처럼 사라지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는 어떠한 질환에 의해서 냄새가 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원인을 알아야 입냄새 제거도 가능합니다.


- 입냄새를 제거하자

1. 양치질 올바르게 하기

 입냄새 안나는방법 중 가장 쉬우면서도 중요한 것이 바로 양치질입니다. 양치질을 제대로 하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이 없는데요. 어렸을 때 양치질을 제대로 배우는 경우가 별로 없기 때문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양치질말 제대로 하더라도 충치 예방부터 입냄새 예방까지 모두 가능한데요. 본인의 이빨에 맞는 칫솔, 치약 선택부터 양치질 하는 방법, 치실 사용하는 방법까지 정확히 익히시는 것이 입냄새를 제거하는 지름길입니다.


2. 백태 없애기

 식사를 하고나서라든가 자고 일어나서 거울을 보고 혀를 내밀어 보시면 혀가 하얗거나 원래 색이 아닌 경우가 있습니다. 혀에 이렇게 하얗게 무언가 낀 것을 백태라고 하는데요. 이것은 입냄새의 주범입니다.

 식사를 하거나 자고 일어나게되면 혓바닥에 세균이 번식을 많이 하게되는데요. 양치질을 할 때 이를 아무리 꼼꼼이 닦는다고 하더라도 혀를 제대로 닦아주지 않으면 입냄새 제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백태 없애는 방법으로는 칫솔로 혀를 닦아주거나, 혀클리너를 사용하여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3. 편도결석

 편도결석은 청결함과 조금은 다른 분야인데요. 이는 편도에 구멍이 생겨 흰색알갱이가 생기는 질환입니다. 이 알갱이는 음식물 찌꺼기와 세균 등이 뭉친 알갱이인데요. 이 알갱이는 냄새가 심하게 나기 때문에 입냄새가 심하다고 오해받을 수 있습니다.

 편도 부근에 흰색 알갱이가 박혀있거나, 구멍이 나있어 자주 생긴다면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이는 이를 닦는 것만으로 입냄새가 해결되지 않는데요. 입냄새의 문제가 편도결석이라면 편도를 제거하는 수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입냄새 안나는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양치질을 제대로, 꾸준히 하는 것입니다. 양치질을 할 때 백태도 꼼꼼이 제거해주시구요. 치실을 사용하시면 더 깔끔하게 양치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위에서 말씀해드린 질환인 경우 치료를 받으셔야겠죠?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