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21일 월요일

임신초기 아랫배 통증 | 생리통증상?


 요즘은 출산율이 정말 많이 줄어들었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아이를 기르고 계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임신은 여성에게 정말 큰 일이기 때문에 처음 하는 경우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런 시행착오 중 하나인 임신초기 아랫배 통증이 느껴지는 증상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통증은 왜?

 임신초기에 통증이 나타나면 걱정부터 되기 마련인데요. 통증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아랫배 부분을 콕콕 찌르는 느낌이 있고, 무언가 묵직하게 누르는 느낌, 뱃속 깊이 찔리는 기분, 지속적인 통증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증상에 따라 원인이 다를텐데요. 콕콕 찌르는 느낌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합니다. 아이를 가지게 되면 착상과정에서, 또는 자궁이 커지는 과정에서 통증이 느껴지는데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묵직하게 누르는 기분이나 뱃속 깊숙한 곳에서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 역시 자궁이 자리를 잡는 과정에서 생기는 통증이라고 합니다. 이때 느껴지는 통증은 생리통증상과 비슷하다고 하는데요. 큰 문제는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물론 통증이 위험한 신호인 경우도 있는데요. 지속적으로 큰 통증이 느껴진다면 유산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임신초기에는 다양한 원인으로 유산이 되기도 하는데요. 통증인 심하거나, 피가 많이 나는 증상, 피의 색깔이 이상한 증상 등이 나타나면 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임신을 했는데 생리통이?

 임신초기에는 임신 사실을 모르는 경우도 있는데요.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어 임신을 하더라도 모를 수 있습니다. 이때 생리할 날이 되지도 않았는데 생리통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는데요.

 임신초기에 생리통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착상과정에서 통증이나 약간의 출혈이 나타나는 것이구요. 또는 자궁이 커지면서 장기들을 주변으로 밀어내기 때문에 느껴지는 통증인 경우도 있습니다.


- 임신초기 주의사항은?

 임신초기에는 조심해야할 것들이 많은데요. 과격한 운동이나 무거운 물건을 드는 행동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담배 연기나 미세먼지 등 유해물질을 피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사우나나 목욕탕을 피하시고, 스트레스는 절대로 받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임신초기에 먹으면 안 되는 음식들을 잘 알고 계셨다가 피하시는 것이 좋겠구요. 적절한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어주시는 것이 아이와 산모 모두에게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임신초기 아랫배 통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