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15일 금요일

아마씨유 효능 6가지 | 먹는 방법은?


 아마씨유라고 알고 계신가요? 요즘은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잘 챙겨드시는데요.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아마씨유에 대해서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건강에 좋다는 것은 어디에 좋은지 알고 섭취해야 더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아마씨유 효능 6가지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섭취는 보통 어떻게 하는지 아마씨유 먹는 방법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어떤 효능?

1. 변비

 여성분들은 남성분들에 비해 변비에 걸릴 확률이 높다고 하는데요. 남자와 같은 생활방식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남자는 안 걸리고 여성만 걸릴 수 있습니다.

 아마씨유의 첫 번째 효능으로는 변비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식이섬유를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섭취시 변비를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식품을 섭취할 땐 물도 많이 섭취해주는 것 잘 알고 계시죠?


2. 아토피

 기술이 발전할수록 못고치는 병이 줄어들고 있는데요. 아토피의 경우는 아직도 확실하게 고치는 방법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마씨유를 꾸준히 먹고, 아마씨를 우려낸 물을 피부에 바르면 좋다고 하네요.

3. 당뇨

 나이가 많아지면서 고혈압과 더불어 당뇨병이 많은 문제가 됩니다. 특히 당뇨는 그 자체의 문제라기 보다는 합병증 문제가 심해서 더 위험할 수 있는데요. 아마씨유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당과 인슐린 수치 조절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4. 갱년기

 여성분들의 경우 대략 40대부터 갱년기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아마씨유는 갱년기 초기 증상을 완화해주고, 여성호르몬 조절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40대가 되기 전부터 드시는 것이 더 좋겠죠?

5. 항암효과

 우리나라 질병 사망률 1위가 바로 암인데요. 암은 치료법은 나왔지만 말기로 진행될수록 치료가 불가능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아마씨유 효능 6가지 중 한 가지인 이 항암효과는 아주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6. 심혈관질환

 심혈관질환이란 심장으로 통하는 혈관에 문제가 생기는 질환인데요. 심장으로 통하는 혈관이기 때문에 문제가 생길 경우 생명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아마씨유는 혈액순환을 돕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는 역할을 도와 심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아마씨유 효능 6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마씨유 먹는 방법으로는 요리에 넣어서 먹는 방법이 있는데요. 열을 가하지 않고 조리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샐러드 같은 것에 넣어 섭취를 하시면 좋겠습니다.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