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14일 목요일

금연 후 금단현상 및 금단증상은 무엇이 나타날까?


 이번 포스팅에서는 금연 후 금단현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에 담배값이 두배로 껑충 뛰면서 담배를 끊는 사람들을 많이 만들겠다고 했는데요.

 그것은 단지 세금을 많이 걷는 정책이 되어 버렸습니다.

 담배를 끊는 것이 좋다는 건 다들 아는 사실인데요. 그게 말은 쉽지 사실 금연 후 금단증상들 때문에 끊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다면 금연 후 금단현상에는 어떤 것들이 나타날까요?


- 금연 후에 오는 증상들

1. 손떨림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간혹 알콜 중독자가 나와 심하게 손을 떠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술을 먹어주면 손떨림 증상이 가시곤 하는데요. 담배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담배를 한창 피다가 끊으면 이 손떨림 증상이 온다고 합니다.

2. 체중증가

 새해의 결심 중에 하나로 담배를 끊겠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힘차게 시작했다가 며칠 끊어보고 살만찌고 다시 담배를 피는 경우가 있습니다. 담배를 끊으면 금단증상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살이 더 찌는 현상이 나타나곤 한다고 합니다.


3. 정서불안

 담배를 태우는 분들을 보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고민 거리가 있을 때, 또는 아무것도 하지 않아 심심한 경우에 담배를 피러 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는 담배가 일종의 안정제 역할을 하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마다 피던 담배로 안정을 찾곤 했는데, 담배를 끊게 되면 금연 후 금단증상으로 정서가 불안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어쩔줄 몰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뭔가 단 음식을 먹기도 하는데, 이런 행동들이 살찌는 것을 유발하기도 하죠.


- 담배는 어떻게 끊을까?

 담배를 끊는데는 의지가 정말 많이 필요한데요. 몇 가지 규칙을 세워 생활하시면 금연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우선,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을 멀리하는 것인데요.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 옆에 있으면 계속 같이 피우러 나가게 되어 금연이 어렵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술자리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담배를 태우시는 분들은 술자리에만 가면 자연스레 담배를 피우시는데요. 이런 자리를 아예 가지 말아야 금연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술자리를 갈 바에 꾸준히 운동을 하시는 것이 훨씬 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금연 후 금단현상 및 금단증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담배를 핀 기간이 오래될 수록 금단증상이 심하고 다양하게 나타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최대한 빨리 금연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담배를 피워서 좋을 것은 정말 하나도 없으니까요.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