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19일 화요일

두부 보관법 | 오래 보관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은 두부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부는 망가지기 쉬운 식품이기 때문에 빠르게 먹거나 제대로 보관을 해야 하는데요.

 잘못 보관했다가 상해서 상한 두부를 먹고 문제가 생기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그러면 두부를 오래 보관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1. 두부 물 빼기

 두부를 처음 사면 팩에 들은 제품을 사는 경우도 있고, 시장에서처럼 한 모를 비닐에 담아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두부를 사와서 요리에 일정 부분 사용하고 나면 남아있는 부분에 물이 나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물을 함께 보관하면 두부가 금방 망가진다고 하는데요. 이 물을 빼서 모두 버려주는 것이 두부 보관법의 첫 번째 하실 일입니다.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물을 버리고 새로운 물을 담아줘야 하는데요.


2. 깨끗한 물에 담기

 원래 두부에 있던 물을 모두 버린 다음에는 깨끗한 물에 다시 담궈 주어야 하는데요. 이때 밀폐용기에 두부를 넣어주고, 두부가 다 잠기지는 않더라도 대부분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밀폐 용기의 뚜껑을 닫아 보관하면 되는데요. 이때 팁이 물에다가 소금을 풀어넣는 방법입니다. 물에 소금을 넣어놓으면 그냥 물에 두부를 넣어서 보관할 때보다 훨씬 오래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냉장고 보관

 이렇게 깨끗한 물에 소금을 넣어 두부를 밀폐용기에 넣으면 되는데요. 밀폐용기에 넣는다고 하더라도 냉장고에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상온에 두는 경우 겨울에는 덜 금방 상하겠지만 금방 상하기 때문입니다.


- 얼마나 보관할 수 있을까?

 두부 보관방법을 통해 두부를 냉장고에 잘 넣어두었다면 최대한 빨리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아무리 늦어도 일주일 이내에는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늦어질 수록 문제가 생길 위험이 있으니 개봉 후에는 최대한 빨리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두부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 두부 오래 보관하는 방법을 통해 보관하시더라도 두부의 특성상 금방 망가지기 때문에 제일 좋은 것은 2~3일 내에 먹는 것입니다. 두부는 여러 요리에 넣을 수 있으므로 빨리 해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