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27일 수요일

반스 신발끈 묶는법 | 안보이게 묶기


 새 신발을 사면 즐거운 마음에 신발끈을 묶게 되는데요.

 신발에 따라 맞게 묶어야 더 예쁘고 멋지게 신을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반스 신발끈 묶는법을 알아볼텐데요.

 뒷부분에서는 신발끈 안보이게 묶기는 어떻게 하는지까지 알려드릴테니, 포스팅을 끝까지 꼼꼼히 읽어주세요!

- 신발끈 묶는 방법



 반스 신발끈 묶는법 중에 가장 적절한 몇 개를 꼽아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진에 보시면 신발끈 묶는 방법이 나와있는데요. 우선 첫 번째 방법은 더블백 방법으로 날카로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으로는 아래 사진을 보시면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많이들 묶는 방법입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대게 신발끈은 한쪽 방향의 끈이 규칙적으로 올라가는데 이 방법은 양쪽 방향의 끈이 교차하면서 오르락 내리락 한다는 것입니다.


 세 번째 방법으로는 바로 아래 사진인데요. 이는 신발끈 안보이게 묶기 방법입니다. 반스 같은 경우 신발이 심플하고 깔끔한 느낌이기 때문에 이런 방법으로 많이들 묶고 있습니다. 마지막 부분은 안쪽으로 매듭을 지어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 방법으로는 바로 윗 사진인데요. 얼핏보면 바로 위 방법인 히든노트와 비슷하지만, 이 방법은 두 가지 색의 끈으로 신발끈을 묶는 것입니다. 심플한 방법으로 묶기 때문에 너무 튀지 않는 신발끈을 조합해 묶어 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반스 신발끈 묶는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추가로 뭘 알려드린다고 했죠? 네, 바로 신발끈 안보이게 묶기 방법을 알려드린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신발끈이 풀리지 않도록 묶는 법이 나와있는데요. 얼핏보면 기본 나비매듭과 유사합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차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본 매듭의 경우 한쪽 줄만 한번 감으면 매듭이 묶이는데요.

 위 방법은 양쪽끈을 교차로 구멍에 통과시켜 묶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 어렵지 않지만 한번 이렇게 묶어놓으면 신발끈이 정말 잘 풀리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해가 가셨죠? 이미 있는 신발도 이러게 묶어 놓으시면 좋겠네요.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