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22일 금요일

봉삼효능 부작용 | 봉삼주 먹는법을 알아보자!


 혹시 봉삼이라고 아시나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봉삼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정보입니다.

 추가적으로 먹는법까지 알아볼텐데요. 어디에 좋고 무엇을 주의해서 먹어야 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봉삼에 대해 간단히 다시 알아보고 갈까요?


- 봉삼이란?

 봉삼이라는 약초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다른 말로는 백선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백선이라고 이름이 붙여진 이유는 뿌리가 희고 양의 냄새가 나기 때문에 만들어진 이름이라고 하네요.

 이 약초는 특이한 냄새가 나며 살짝 쓴맛이 있고, 찬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한방약재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위 사진을 보시면 어떻게 생겼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봉삼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 봉삼효능은?

1. 피부질환

 봉삼의 가장 주요한 효능으로는 피부질환에 좋은 것인데요. 피부에 발진이 생기거나, 습진, 풍진, 가려움증 등이 생길 경우에 봉삼을 섭취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더불어 알레르기성 피부염인 경우에도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요즘은 어릴 때부터 너무 위생을 강조하다보니 피부나 몸이 예민하신 분들이 많은데요. 적당히 지저분하고 더러운 것이 오히려 면역력을 증가시켜주기도 하는데요.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은 봉삼을 드시면 좋다고 하네요.


2. 해열

 감기에 걸리거나 몸살이 나는 등 몸에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투한 경우 몸에서 열이나며 곳곳이 쑤신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몸에서 열이나는 것은 우리 몸이 세균이나 바이러스와 같은 유해한 것들과 싸우는 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열이 오르면 그래도 두는 것이 좋은데요. 간혹 열이 너무 많이 오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열을 내려줘야 하는데요. 그때 봉삼을 섭취해주시면 해열 작용을 한다고하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부작용은 없을까?

 몸에 좋다는 한약재라고 하더라도 부작용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닐텐데요. 봉삼 부작용의 경우에는 독성이 많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봉삼에는 독성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처음부터 잘 알아보고 섭취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봉삼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봉삼주 먹는법이 궁금하신 분도 계실텐데요. 봉삼주 만드는 법은 봉삼을 깨끗히 씻어서 말린 후에 술을 넣어 1년 이상 숙성시키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