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9일 화요일

위암 1기 2기 3기 4기 생존율은? | 초기증상은?


 사람이 걸리는 무수히 많은 질병 중에 아직은 완치가 불가능한 질병이 있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암입니다.

 조기에 발견하면 완치도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사실 완치라는 말을 쓰기는 애매한 질환입니다.

 오늘은 위암 1기 2기 3기 4기 생존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먼저 위암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서울아산병원 질환백과)

- 위암이란?

 위암은 질환의 명칭 그대로 위에서 생기는 암을 말합니다. 위의 어느 부분에 생기느냐에 따라 이름이 조금씩 다르기도 한데요. 위암은 대게 위 점막의 가장 윗부분에서 생기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다른 막까지 침투하게 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위 주변의 장기에까지 침투하게 되는데요. 위암을 발견하지 못하고 그대로 둘 시에는 간이나 폐, 뼈나 심장 등 다양한 장기에 침투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는 위암뿐만 아니라 모든 암이 그런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각 단계별 생존율은 얼마나 될까?

 암의 경우 생존율은 위암에 걸린 후 5년 동안 살 확률로 보는데요. 각 기수별로 생존율이 크게 다릅니다. 조기에 발견해야 한다는 이유는 바로 조기에 발견해서 치료를 받을 경우 생존율이 크게 올라가기 때문인데요.

 각 기수별로, 위암 1기 생존율은 약 80%, 위암 2기 생존율은 약 60%, 위암 3기 생존율은 약 35%, 위암 4기 생존율은 0~10% 정도라고 합니다. 위암의 경우 역시 조기에 발견할 경우 치료한다면 완치율이 높다고 합니다.


- 어떤 증상이 나타날까?

 조기에 발견하기 위해서는 위암 초기증상을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요. 처음에는 위가 위치한 배의 윗부분에 소화가 불량하거나 통증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식욕이 떨어지면서 체중이 감소하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위암 초기증상은 위와 같지만 치료하지 않고 시간이 갈수록 증상이 심해지면 다른 증상이 추가로 나타나는데요. 토를 하거나, 입에서 피가 나오거나, 빈혈 증상이 나타나는 등의 증상이 더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위암의 원인은 정말 다양하기 때문에 무엇이다라고 하기는 애매한데요. 위암이 생기는 원인 중 가장 큰 원인이 바로 식습관 때문이라고 합니다. 으레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하는 식품들을 많이 섭취하는 경우 위암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위암 1기 2기 3기 4기 생존율을 알아보았는데요. 위암은 초기에 발견시 완치율이 높다고 하니, 위암 초기증상을 잘 알아두셨다가 의심되는 증상이 나타난다 싶으면 병원에 달려가셔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