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24일 목요일

손톱이 울퉁불퉁 | 이유는 무엇일까?


 여성분들의 경우 스트레스를 받으면 네일을 받으러 가는 분도 계신데요.

 여성의 아름다운 상징 중에 하나가 손톱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데 이 손톱이 울퉁불퉁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성분들도 그렇지만 남성분들의 경우라도 신경이 쓰일텐데요.

 오늘은 그 이유와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왜 울툴불퉁할까?

1. 건강상태

 손톱은 우리의 건강상태를 나타나는 부분 중 하나인데요. 몸에 문제가 생기면 손톱에도 그 신호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손톱은 우리가 평소에 섭취하는 영양소와 몸이 가지고 있는 영양분으로 자라나는데요.

 영양소 섭취가 골고루 제대로 되지 않았다거나, 식생활에 문제가 있는 경우, 건강상태가 나쁜 경우 등에 손톱이 울퉁불퉁해질 수 있습니다. 이때 정확히 무엇이 문제인지는 모를 수도 있는데요. 올바른 식습관으로 바꾸고 나서도 좋지 않다면, 검사를 받아보는 것도 한 방법이겠습니다.


2. 생활습관

 손톱은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나 손을 많이 쓰는 직업을 가지신분들의 경우 손톱이 깨지거나, 약해지거나, 울퉁불퉁 뜯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이런 부분은 어쩔 수가 없는데요.

 굳이 직업적으로 많이 사용하지 않다고 하더라도 손톱을 많이 쓰게되면 잘 망가지게 됩니다. 이때는 손에 바르는 핸드크림을 자주 발라줘 보습을 잘 해줘야 합니다. 손에 바르는 동시에 손톱에도 함께 바르면 되겠죠? 그리고 쉴 때는 손도 충분히 쉬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물어 뜯는 버릇

 어릴 때 부모의 관심을 충분히 받지 못하면 손을 빠는 버릇이나, 손톱을 물어 뜯는 버릇이 생긴다고 하는데요. 나이가 들어서도 손톱을 물어 뜯는 버릇이 있다면 손톱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는 세균을 입에 집어넣는 것과 같은 행동인데요.

 손톱을 자꾸 물어뜯으면 거칠어질뿐만 아니라 손톱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점점 얇아지면서 휘어지기도 하고, 잘 부러지기도 하는만큼 버릇을 고쳐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고치시면 되겠습니다.


4. 네일

 여성분들이 특히 네일을 많이 받으시는데요. 네일을 자주 받거나, 많이 받게되면 울퉁불퉁해지는 손톱을 보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네일을 받으면서 많은 화학약품이나, 열을 쬐는 기구들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이는 손톱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손톱이 울퉁불퉁한 이유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위의 모든 경우들이 손톱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망가진 손톱을 치료하는 것보다 망가지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훨씬 좋겠죠?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