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25일 금요일

주근깨없애는방법 | 주근깨 기미 차이점은?


 요즘은 여성이고 남성이고 가릴 것 없이 피부미용 등 꾸미기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얼굴 피부만 좋아도 예뻐 보이고, 잘생겨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만큼 피부가 중요합니다. 그런데 얼굴에 기미나 주근깨가 많이 생긴다면 참 스트레스 받을 일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주근깨없애는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주근깨? 기미?

 먼저 주근깨와 기미의 차이점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알아보고 넘어가려 하는데요. 먼저 주근깨란 햇빛에 노출되는 부위를 중심으로 황갈색의 작은 반점을 말합니다. 대게 얼굴이나 팔, 앞 가슴 등에 많이 생긴다고 하는데요.

 이와 많이 헷갈리는 것으로 기미가 있습니다. 기미는 얼굴을 위주로 발생하는데요. 모양도 불규칙하고, 크기도 다양하다고 합니다. 대게 얼굴에서도 뺨이나 이마, 눈 아래에 색소가 침착된 모습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주근깨 기미 차이점은 색깔이나 모양으로 어느 정도 알아볼 수 있겠죠?


- 주근깨를 없애자!

 그렇다면 주근깨없애는방법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위에서도 간단히 알아본 것과 같이 주근깨는 황갈색의 반점으로 크기가 작은 것이 특징입니다. 사실 원인이 정확하지 않은 주근깨는 대게 레이저 수술로 제거를 하게 되는데요.

 레이저 수술이나 박피 수술을 통해 제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한번에 말끔하게 사라지는 것은 아닌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시간을 길게잡고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화장품으로 주근깨를 없애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사실 확실치 않은 방법입니다.


- 원인이 뭐길래?

 주근깨나 기미 등도 마찬가지지만 대부분의 질환들은 다 원인이 있어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다만 주근깨 같은 경우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의심되는 원인으로는 유전적인 요인과 자외선에 의한 멜라닌 피부세포 자극에 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주근깨 같은 경우는 동양인보다 서양인에게서 많이 발견된다고 하는데요. 백인 가운데서도 금발을 가지거나 붉은색 머릿칼을 가진 사람에게서 많이 발견된다고 합니다. 흔히 서양 영화를 보면 배우의 얼굴에 주근깨가 많은 것을 종종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예방을 하자!

 원인이 정확하지는 않지만 알려진 원인들만으로도 예방이 어느 정도 가능할텐데요. 특히나 동양인에게는 많이 생기지 않기 때문에 예방만 잘해주시면 티나게 많이 나지는 않을 것입니다.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항상 선크림을 발라주시고, 깔끔하게 세안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햇빛을 가려주는 챙이 넓은 모자를 쓰거나 양산으로 햇빛을 가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긴 팔을 입음으로써 햇빛에 노출되는 것을 최대한 줄여주시면 주근깨 예방을 하실 수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주근깨없애는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