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19일 목요일

눈떨림 치료법 | 마그네슘 부족현상


 이번 포스트에서 알아볼 내용은 눈떨림 치료법에 관한 사항입니다.

 눈이 파르르하고 떨리시나요? 그렇다면 대게 마그네슘이 부족하기 때문인데요.

 이런 증상이 자주 나타나시는 분들은 이 포스트를 꼼꼼히 읽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먼저 눈떨림의 원인부터 알아볼텐데요. 치료방법을 알았다고 하더라도 원인을 제거하지 않으면 또 다시 이런 일이 발생하겠죠?


- 눈떨림의 원인

 대게 살이 이렇게 파르르 떨리는 증상은 눈에서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목이나 볼, 이마 등에서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살이나 근육이 떨리는 증상은 안검섬유성 근간대경련이라는 질환이라고 하는데요.

 이 질환은 근육이 민감해져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탈수 현상이나 피고, 과로, 스트레스, 영양소의 불균형 등에 의해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하네요.


- 어떻게 치료할까?

 위에서 눈떨림 원인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눈떨림 치료법은 우선 이 원인들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스트레스를 덜 받거나, 잘 해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충분한 숙면을 취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마그네슘 부족현상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많아 눈떨림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은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어떤 음식이 좋을까?

 영양소 불균형에 의해 눈떨림이 생겼을 때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마그네슘 부족현상인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는 마그네슘이 충분히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음식으로는 녹황색채소나 현미, 참깨, 콩, 멸치, 견과류, 유부 등이 있다고 합니다. 한번 먹어서 완전히 좋아지는 것은 아니구요. 꾸준히 섭취해야 충분한 마그네슘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하네요.


- 마치며

 만약 이 눈떨림 현상이 금세 사라지지 않고, 한달 이상 지속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병원을 가보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는 떨림의 정도가 너무 심한 경우 역시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텐데요.
신경에 문제가 생겼을 수 있기 때문에 정밀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눈떨림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는 분명 안좋은 습관이나 영양소가 부족하기 때문에 생기는 증상이므로 원인을 확실히 파악해 제거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