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18일 목요일

한쪽다리가 저려요 | 힘이 없어요...왜?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쪽다리가 저려요'라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리뿐만 아니라 몸이 저릴 때는 무언가 몸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신호라고 볼 수 있는데요.

 괜찮아지겠지 하고 신경쓰지 않다가 큰 문제가 되고 나서야 병원에 가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어떤 문제가 있을 수 있는지 알아두는 것이 좋으시겠죠?


- 원인은 뭘까?

1. 허리디스크

 요즘에는 앉아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 때문만은 아니지만 이것으로 인해 잘못된 자세로 허리디스크에 걸리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일이나 공부뿐만 아니라 스마트폰도 한 몫을 하고 있는데요.

 '한쪽다리가 저려요'라는 증상의 흔한 원인은 허리디스크일수도 있다고 합니다. 허리디스크의 경우 몸의 기둥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면 이렇게 다리가 저리거나 '한쪽다리가 힘이없어요'라는 증상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2. 다리 꼬기

 의자에 앉을 때 다리를 꼬고 앉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나 지하철에서 자리에 앉은 여성분들을 보면 다리를 꼬고 앉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이렇게 다리를 꼬게되면 골반도 틀어지고, 척추도 휘어지는데요.

 더 큰 문제는 혈관이 눌리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다리가 저린 기분이 자주 느껴진다고 합니다. 다리를 꼬는 경우뿐만 아니라 오래 앉아만 있는 경우에도 비슷한 증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사고 후유증

 교통사고 등의 사고 후유증으로 한쪽다리가 힘이 없어요라는 경우가 있는데요. 다른 사고들도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교통사고의 경우 갑작스럽게 다치는 것이라 근육이 뭉치거나, 긴장, 정신적 충격 등에 의해 후유증이 나중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고 후유증으로 다리가 저리다고하면 주기적으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은데요. 이상하다 생각하지만 마시고 제대로 검사를 받아보시고 무엇이 문제인지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4. 하지정맥류

 하지정맥류란 피가 한쪽 방향으로만 혈관을 지나다녀야 하는데, 판막에 문제가 생겨서 혈액이 역류하며 정맥이 늘어나서 피부 겉으로도 보이게 되는 질환인데요. 이 질환 역시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다리가 저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질환도 역시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시고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한쪽다리가 저려요라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에 말씀드린 원인 외에도 추가적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한 경우에는 빨리 병원에 가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