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일 월요일

눈두덩이가 붓는이유 | 눈두덩이가 아파요


 간혹 원인모를 통증이나 몸의 일부가 붓는 증상을 경험할 때가 있습니다.

 분명 무언가 원인이 있을텐데 아무리 생각해봐도 원인을 찾을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눈두덩이가 붓는이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여러 이유를 살펴보시고 내 눈이 붓는 이유를 한번 잘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눈두덩이가 아파요'라는 분도 이 포스트를 꼼꼼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눈이 붓는 이유

1. 부종

 눈이 붓는 가장 흔한 이유는 바로 부종입니다. 부종이란 우리몸의 조직 사이에 조직액이 과도하게 많아지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는 눈뿐만 아니라 팔, 다리 모든 곳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부종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부종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나게 됩니다.

 심장질환, 영양결핍, 약물투여, 피부염 등의 원인이 있는데요. 특히 얼굴에 나타나는 부종은 정맥이나 림프선에 문제가 생긴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2. 혈액순환

 이는 사실 눈보다는 팔이나 다리 등이 붓는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근육량이 적기 때문에 근육이 수축하며 정맥을 압박해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눈 역시 마찬가지일 수 있는데요. 자고 일어났을 때 눈이 붓는 이유 역시 혈액순환에 문제인 경우가 있습니다. 자는 동안 같은 자세로 오랫동안 누워있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눈이 눈두덩이가 붓는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 어떻게 해결할까?

1. 식습관 조절하기

 요즘에는 먹방이다 하면서 간이 강하게 되어 있는 요리를 많이들 챙겨 먹습니다. 기름지거나 육류위주로 식사를 하는 것, 짜고 맵고 달게 먹는 것은 눈뿐만 아니라 눈뿐만 아니라 몸을 붓게하는 원인이 됩니다.

2. 운동하기

 요즘 사람들은 운동량이 과거에 비해 현저히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기술의 발달과 운동할 시간의 부족 때문인데요. 꾸준히 운동을 해서 혈액순환이 잘 되게 만들어야 눈이나 얼굴, 몸이 붓는 현상이 줄어들게 됩니다.


3. 마사지하기

 '눈두덩이가 아파요'라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런 분들은 부종이 생겼거나,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분들은 꾸준히 마사지를 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이 역시 혈액순환을 돕는 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눈두덩이가 붓는이유와 해결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을 한번 한다고 붓기가 싹 사라지거나, 다음부터 붓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꾸준히 해주셔야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으니, 당장 효과가 크기 않더라도 꾸준히 실천해주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