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4일 금요일

구기자차 만드는 법 | 효능도 함께 알아보자!

날이 많이 추워지다보니 따뜻한 국물이나 차가 생각나기도 하는데요. 이왕 마시는 거 몸에 좋은 차를 마시면 더 좋겠죠? 그래서 오늘은 구기자차 만드는 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뒷부분에서는 구기자차 효능도 알아볼테니 끝까지 읽어보세요~!


- 어떻게 만들까?
 구기자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구기자를 준비하셔야겠죠? 예전에는 이런 약재들을 구하기 위해서는 꼭 약방 같은 곳에 가야 구할 수가 있었는데요. 요즘에는 인터넷으로도 구매가 가능할뿐더러 주변에서도 쉽게 구매를 할 수가 있습니다.

 구기자는 어떻게 생겼는지 아시죠? 아래 사진을 보시면 작은 고추 같은게 태국 고추를 떠올리게 만드는 모양입니다. 이 구기자를 직접 채취하시는 경우도 있을테고, 이미 손질이 다 끝난 제품을 구매하신 분도 계실텐데요.


 구기자차 만드는 법에 들어가기 위해 손질을 아직 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먼저 손질을 해주셔야 합니다. 손질이라고 하더라도 어려울 건 없는데요. 구기자를 흐르는 물에 충분히 씻어주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말려줍니다.

 이때 깔끔하게 씻는다고 세제를 넣어나 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그냥 흐르는 물로만 씻어주세요. 손질이 다 되어 나오는 상품들은 차를 끓일 양만 꺼내서 물에 한번 가볍게 헹궈주시면 됩니다. 말릴 필요까진 없으세요.


 이렇게 구기자가 준비가 됐다면 물에 넣고 끓여주시면 되는데요. 물 1리터구기자 10~15g 정도의 비율로 끓여주시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처음에 물과 구기자를 넣고 센불로 끓여주시면 되는데요.

 센불로 끓이다가 기포가 올라오고 물이 팔팔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중불 정도로 낮춰주세요. 그리고 그 상태로 약 20분 정도 더 닳여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다 끓이시고 바로 드시면 뜨거우니 식히면서 드시기 바랍니다.


- 어디에 좋길래?
 위에서는 구기자차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구기자차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회사를 다니시는 분들은 야근에 회식에 몸이 많이 망가지게 될텐데요. 구기자차는 간기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러니 회식을 자주 하게되시는 분은 구기자차를 꾸준히 드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물론 술은 안마실 수 있으면 안 마시는게 좋은 건 아시죠? 그리고 눈이 피로할 경우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한두 번 먹어서는 큰 효과가 없을 수도 있으니 꾸준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구기자차 만드는 법과 효능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무엇이든 꾸준히하거나 섭취해야 효과를 볼 수 있는 법입니다. 몇 번 먹어보고 몸에 아무런 효과가 없다고 중단하시기 보다는 꾸준히 한번 섭취를 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지난 유용한 글 모음▼
=====================